GS리테일, MZ세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콜라보 상품 출시 박차

지난?13일,?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노티드(Knotted)와 업무 협약

정희진 승인 2021.08.15 17:55 의견 0

GS리테일이 도넛 핫플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을 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7월 협력을 통해 출시한 유어스다우타운너X스윙칩으 초인기를 누리고 있다.

GS리테일과 노티드는 지난 13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GFFG 사무실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과 이준범 GFFG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진행됐다.

카페 노티드 앞에서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 안병훈 상무(오른쪽)와 노티드 이준범 대표가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노티드가 가지고 있는 상품 개발 노하우를 편의점 상품에 접목하고,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노티드의 개성을 적극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 할 계획이다.

노티드는 개성있는 스마일 디자인과 독특한 맛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도넛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외식 그룹 GFFG 내의 브랜드이다. GFFG는 카페 노티드(도넛), 다운타운너(햄버거), 리틀넥(캐주얼 다이닝), 호족반(모던 한식), 클랩 피자(피자), 웍셔너리(아메리칸 차이니즈) 등 6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 ‘힙 플레이스’ (hip place, 개성있는 명소) 입점 프로젝트 1탄으로 출시한 ‘유어스다운타운너X스윙칩’의 성공적인 매출이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으로 연결 됐다.

‘유어스다운타운너X스윙칩’은 출시 이후,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스낵 카테고리 매출 3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인스타그램에 관련 이미지가 지속 공유되며, 다운타운너 찐팬간 공유되는 것 외에도 일반 고객들에게 홍보되는 효과를 내고 있어, 양사가 서로 윈윈하는 성과를 얻고 있다.

GS리테일은 힙 플레이스 입점 프로젝트 제2탄으로 9월초 ‘노티드젤리’, ‘노티드우유’를 선보일 계획이다. ‘노티드젤리’는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과 마스코트 슈가베어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노티드우유’는 바닐라, 밀크, 바나나, 라즈베리, 딸기 등 도넛에서 인기 높은 플레이버를 활용하고, 노티드 스마일을 디자인에 접목한 5종 상품으로 출시한다. 노티드 제휴 상품은 GS25, GS수퍼마켓과 노티드 청담 카페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유명 핫플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만을 위한 소비활동, 색다른 곳을 방문하는 경험을 중시하는 MZ고객들의 특성이 적극 반영된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훈 GS리테일 기획MD 부문장(상무)는 “MZ세대에게 인기 높은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함께 개성있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개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GS리테일은 색다른 상품, 이색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하는 MZ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