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걸레 전용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출시

전문가 엄선 오브제컬렉션 색상 적용, 공간과 조화
강화된 ‘마이존’ 기능, 지도의 청소 영역 합치기·나누기 등 원하는 대로 
진공 청소 뒤 알아서 물걸레 청소하는 스마트 페어링도 편리

정희진 기자 승인 2022.01.06 10:00 의견 0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과 더욱 편리해진 인공지능을 갖춘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출시한다.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해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강화된 ‘마이존’ 기능, 지도의 청소 영역을 합치기·나누기 등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진공 청소 뒤 알아서 물걸레 청소하는 스마트 페어링도 편리하다.

LG전자가 오는 7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과 더욱 편리해진 인공지능을 갖춘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을 오는 7일 출시한다. 신제품은 청소영역을 구분하는 ‘마이존’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모델들이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색상을 적용한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은 집안 전체 인테리어와 어울리도록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청소영역을 구분하는 ‘마이존’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의 마이존을 통해 작성된 실내 청소 영역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인접한 두 곳을 하나로 합치는 ‘영역 합치기’와 선을 그려 하나의 영역을 나누는 ‘영역 나누기’로 원하는 곳만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은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게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자동 물공급 시스템 ▲약 2kg의 하중이 회전하는 2개의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 얼룩제거 성능 ▲구동부에 저소음 설계를 적용해 구현한 음향 파워 레벨(Sound Power Level) 기준 약 44데시벨(dB)의 저소음 등 기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과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연동해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나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코드제로 M9이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편리하다.

LG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74만9000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압도적인 청소 성능은 물론 차원이 다른 편의성과 디자인을 갖춘 로봇청소기와 무선청소기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