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신제품 ‘Neo QLED 8K’ 체험 행사 진행
31일 서울 서초동 삼성 딜라이트에서 TV 체험 행사
정희진 기자
승인
2022.03.31 18:03
의견
0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 삼성전자가 2022년형 ‘Neo QLED 8K’ 제품 출시를 맞아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는 31일 서울 서초동 삼성 딜라이트에서 TV 체험 행사를 열었다
2022년형 Neo QLED 8K는 보다 진화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Neo Quantum Processor)’와 새로운 화질 기술, 더 풍성해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허브 기능 강화로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네오 QLED 8K 신제품에는 삼성 TV의 혁신 기술이 집대성됐다. 독자기술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는 20개의 독립적인 AI 신경망이 영상 각 장면을 분석해 콘텐츠 화질에 상관없이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방의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와 색 온도를 조정해주는 ‘AI 컴포트 최적화’는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빛 반사가 거의 없어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는 ‘눈부심 방지 기술’도 적용했다.
네오 QLED 8K는 최근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게이머들을 위한 기능도 함께 갖췄다. PC나 게임기와 연결이 가능한 HDMI 2.1 포트가 4개나 적용된데다 144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선명한 화질은 물론 끊김 없는 화면과 빠른 반응속도를 보이며. 오랜 시간을 플레이하더라도 눈이 편안해지는 색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네오 QLED 8K’를 중심으로 사운드바 등 올해 신제품도 소개했다. 또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발표한 다양한 지속 가능 실천 사례를 공유했다.
저작권자 ⓒ 동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