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캐릭터 IP 스마일펫, GS25와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 출시
스마일펫 캐릭터 첫?F&B?제품…향후 굿즈 사업 전개 등 스마일펫 캐릭터 기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정희진 기자
승인
2022.02.17 14:08
의견
0
스마일게이트 캐릭터 IP 스마일펫이 GS25 편의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마일펫 캐릭터 ‘엘라워’를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를 출시했다. 스마일펫 캐릭터 첫 F&B 제품으로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굿즈 사업 전개 등 스마일펫 캐릭터 기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가 선보인 대중적인 캐릭터다. 울리비스, 울리미스, 진도, 빅쳐, 둥둥, 씨씨, 루미, 엠씨패로, 불살라, 엘라워 등으로 구성 돼 있다. 미지의 세계에서 온 각기 다른 초능력을 보유한 동물군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하는 귀여운 모습의 캐릭터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대중적 캐릭터 IP 스마일펫(Smilepet)이 GS25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과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과자는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인 스마일펫 10 마리 중, 딸기를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인 ‘엘라워’를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다. 엘라워(Ellower)는 ‘코끼리(Elephant)’와 ‘꽃(Flower)’의 영어를 합성한 이름으로, 앙증맞고 귀여운 외모이지만 똘기 가득한 톡톡튀는 4차원 성격을 지녔다. ‘꽃끼리’ 머리의 꽃잎 모양을 딴 과자 디자인이 돋보인다.
‘베리베리 엘라워’는 간편한 봉지 스낵형 타입으로 바삭한 과자 위에 진한 딸기맛 초코가 코팅 돼 딸기의 상큼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과자다. GS25에서 독점 출시 되며, 17일부터 전국 GS25편의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또 스마일펫 캐릭터의 첫 F&B 제품을 기념하기 위해 과자 출시 이벤트도 마련됐다. 스마일펫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과자 구매 인증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과자 봉지 뒷면에 스마일펫 QR 코드가 포함돼 있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컨텐츠사업팀 오경하 팀장은 “스마일펫을 모티브로 한 과자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를 기점으로 향후 다른 캐릭터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